인체 장기모델을 재현하다 바이오 프린팅, 의료정보 사업 오가메디 권동엽 대표

2019.02.13

홈페이지 : http://www.orgamedi.com/

Orgamedi는 130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사학의 명문 연세대학교 의료원과의 공동연구를 통해 수년간의 사전 기초연구를 발판으로 선진기술을 확보하고 설립된 회사입니다.
2016년에 출범한 Orgamedi는 인체 장기모델 재현에 적합한 flexible 재질의 제조기술을 안정화하였고, 표면에 색칠하는 방식이 아니라 각 부분별 full color 제품을 출력하여 실제 장기와의 유사성을 높였습니다. 실제와 유사한 컬러의 장기모델을 출력할 수 있는 장비를 자체 개발하여 국내 최초로 flexible한 컬러 제품을 출시하여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연세대학교 산학 융복합의료센터에 리서치 센터를 오픈하여 사례 연구를 다양하게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초의학 실험을 하는 데 필요한 scaffold 분야에서 기존의 300μm의 정밀성보다 6배가 높은 50μm에 성공하여 세계적인 수준을 넘는 정밀성을 자랑하며 바이오 기초 의학분야 연구기관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장의 가장 큰 동력은 사람, 즉 Orgamedi의 인재들입니다. Orgamedi는 전문적인 기술을 가진 엔지니어와 세브란스병원의 의학적 연구지원 시스템으로 전문적인 제품과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전문성을 키우되 겸허하게 원칙을 지키고, 그 바탕 위에서 경쟁과 도전을 지향하는 우리의 강한 기업 문화가 의사와 환자에게 만족을 제공하고 ‘글로벌 Orgamedi’의 내일을 앞당길 것입니다.

저희는 ‘글로벌 Orgamedi’를 향해 힘차게 도약하고 있습니다. 미국 국립생물정보센터 www.ncbi.nlm.nih.gov 에서 Medical 3D printing 관련 논문이 3천여 건 이상이 검색되는 점에서 알 수 있듯 이미 세계적으로는 수많은 적용사례가 있습니다. 만져볼 수 없는 CT와 MRI의 한계를 3D프린팅 기술로 만질 수 있게 한 본 사업 분야는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우수한 대한민국의 의료기술과 함께 세계화를 이뤄낼 것입니다. 또한, 형상기억 폴리머의 제조기술로 암 치료의 효과를 배가하는 신기술의 개발로 인해 2020년에는 명실상부한 ‘Great Global Company’로 도약할 것입니다.

첨단기술로 인류건강과 의료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기업, 전 세계 의료진과 환자 그리고 의학 연구자들에게 필요한 Global Orgamedi가 되겠습니다.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하고 도전하는 Orgamedi를 기대해주십시오